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믿음과 신뢰로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 단양군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단양군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 실시
작성자 단양군의회 작성일 2023-05-08 17:26:53 조회수 591

단양군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 실시

 

단양군의회(의장 조성룡)가 실무중심의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금번 선진지 견학은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5월 4일 하루 일정으로 충남 청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과 보건의료원, 충북 보은군 속리산 테마파크의 모노레일과 숲체험휴양마을을 견학했다.

 

군의회는 9대 의회 출범 후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의정 역량 강화가 필요한 분야로 ▲지역 농특산품의 부가가치 창출 ▲단양군 보건의료원 건립 및 효율적 운영 ▲관광지 주요 시설인프라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4월 의원간담회에서 단양군과 인구 및 재정 규모, 산업구조 등이 비슷한 청양군과 보은군을 견학 대상지로 확정했다.

 

충남 청양군의 로컬푸드 직매장 ‘농부마켓’은 충남 지자체 중 최초로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농산물직거래 사업장으로 선정됐고, 청양군 보건의료원은 1998년 개원 후 성공적인 보건의료원 운영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군의회 의원들은 현장에서 생생한 성공과 실패의 경험담 등을 직접 경청하고,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단양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꼼꼼히 의정 자료를 수집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성룡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내 일처럼 정보를 공유해 주신 청양군과 보은군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금번 견학을 통해 수집한 의정 자료는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단양발전을 최우선으로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의회는 단양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실무적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 의원이 참여하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을 분기별 1회 실시하고 있다.

 

<사진설명 –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맞춤형 테마 선진지 견학’을 실시한 단양군의회 의원>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단양군의회, 6.25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 찾아
이전글 제317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폐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