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5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사무과


2021년 2월 18일(목) 오전 10시55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0시55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5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반 주)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장영갑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영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도 길고 추웠던 겨울을 뒤로하고 희망이 싹트는 봄의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현장 곳곳을 발로 뛰며 어려워진 지역경제 회복과 군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 만들기에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지점검 결과에 대한, 사후관리 특별위원회 운영과 8건의 조례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러하듯, 시작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을 놓치면 항상 결과는 우리의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 현지 점검을 통해, 집행부에 요청한 사항들이 차질없이 이행되고 완료되었는지, 사업의 추진과정을 다시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시어, 군민들의 불편사항 해결과 행정 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안건설명 및 현장점검 시, 제출된 안건과 추진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으로 금번 임시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완연한 봄이지만 우리 군민들의 마음속 봄은 아직도 멀게만 느껴집니다. 
  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오랜 지역경기 침체와 지난 여름철 수해 피해 등 아직도 회복되지 못한 상처가 마음속 봄이 옴을 더디게 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항구적인 수해 피해 복구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할 시책 마련 등 우리 모두의 노력이 군민들의 따사로운 봄을 앞당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무 추진에는 항상 난관이 많겠지만 군민의 따듯한 봄을 위해 그 어느 해보다 열심히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아직도 맹위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19의 조속한 종식으로, 마스크 없이 함께 모여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보듬는 시간이 하루 빨리 오길 소망하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0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