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6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사무과


2022년 2월 11일(금) 오전 10시57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0시57분 개식)

○의정팀장 최성근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하여경례”
  (- 반 주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장영갑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장영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 찬 임인년 새해 첫 임시회 제306회 단양군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제8대 의회가 개원하여, 한 지 3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군민과 함께 행복과 희망을 만드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지역현안 해결과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우리 단양군이 꿈과 희망이 넘치는 살기 좋은 단양이 될 수 있도록 군정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월 21일까지 11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계획된 군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집행부 제출 조례안 6건과 의원발의 조례안 및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의회 규칙 제․개정안 11건, 총 17건의 조례안 및 규칙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임시회를 통해 올 한 해 예정된 군정 주요업무계획과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에 대해 꼼꼼히 살펴, 우리 군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이 적재적소에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는 오미크론이라는 변이가 발생하면서 우리 방역 의료 체계의 큰 변화를 가져왔고, 코로나에 비교적 큰 영향을 받지 않던 우리 단양에도 연일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추운 날씨만큼이나 우리의 삶을 더 꽁꽁 얼어붙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어두운 시간이 해가 뜨기 바로 직전이라는 말처럼, 이 길고 어려웠던 시간의 끝이 이제는 우리 눈앞에 와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얼어붙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녹일 따사로운 시간이 하루빨리 올 수 있도록 군민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주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명절을 맞이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임인년 새해,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군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최성근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2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