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7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사무과


2022년 3월 22일(화) 오전 10시59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0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7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하여경례”
  ( 반 주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장영갑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장영갑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먼저, 제307회 단양군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2018년 7월 3일 제8대 단양군의회 개원 이후 어느새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제8대 단양군의회의 마지막 회기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 하면 긴, 4년의 시간동안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지역 미래발전과 군민 행복 향상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만큼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4년 동안 39회의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를 통해 약 600건에 달하는 안건을 처리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건전한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단양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 촉구 건의문 작성 등 지역에 현안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의 발생과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 지급, 소상공인 지방세 감면 등 정부시책에 발맞춘 다양한 경기부양책을 집행부와 함께 모색하며 어려움 해소에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주민의 군정 참여권 확대와 지방의회 독립성이 강화되는 내용으로 32년 만에 전부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발맞춰 단양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제정 등 군정에 대한 주민참여의 폭을 넓히고, 지방의회의 역할 강화에도 힘썼습니다.
  그 밖에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소외받고 어려움을 겪는 군민은 없는지 현장 곳곳을 발로 뛰며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군민 여러분들께서 제8대 단양군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얻은 성과라 생각하며, 지난 시간 동안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군민과 함께 행복과 희망을 만드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지역에 당면한 현안문제 해결과 군민 행복 만족을 위해,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여 새로운 대안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하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만들기에 불철주야로 노력하고 계신 류한우 군수님을 비롯한 600여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다음달 1일까지 11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7건의 조례안과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등 많은 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4년의 시간동안 꼼꼼한 안건 심사와 발전적인 대안 제시로 잘 해왔던 것처럼 제8대 의회의 마지막인 금번 회기에서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상정된 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예산안 등 상정된 안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으로 금번 회기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8대 의회가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지역발전을 이뤄가는 한 축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롭게 시작될 제9대 의회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군민 여러분 한분 한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