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9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 의회사무과


2022년 7월 19일(화) 오전 11시 00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0시 59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9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반  주-)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성룡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성룡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4일 제9대 단양군의회가 의미 있는 개원을 맞이한 후, 첫 번째 회기인 오늘 모두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아울러,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9대 단양군의회의 안정적인 출발을 위해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지역 현안을 살뜰히 챙기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이라는 군정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출발한 민선8기 단양호의 순항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600여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7일까지 9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 군정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9건의 조례안심사 등의 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년 군정 주요업무의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청취의 건은 제9대 단양군의회의 실질적인 첫 안건입니다.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단양호가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 만족을 위해 앞으로 어떤 비전을 가지고 일하겠다는 계획이 금번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상세히 담겨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군정 주요업무계획 청취를 통해 민선8기 단양호가 그리는 큰 그림의 첫 번째 획에 대한 꼼꼼한 검토와 창의적인 논의로 향후 군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금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뿐만 아니라 군정 주요 현안과 민원 사항에 대해 의회와 서로 소통하고 협의하여 제9대 단양군의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군민들의 큰 기대와 성원 속에서 시작된 제9대 단양군의회가 이제 본격적인 막을 올렸습니다. 
  제9대 단양군의회는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책임성이 강화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본격 시행된 후 맞이하는 첫 지방의회입니다. 
  권한과 그에 상응하는 책임이 함께 높아진 의미 있는 제9대 단양군의회는 주어진 4년간의 시간동안 군민들의 뜻을 성실히 대변하며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군민들의 행복지수와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성장 동력을 만들어 제9대 단양군의회 의정목표인 믿음과 신뢰로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 단양군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군민 여러분께서 단양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새롭게 문을 열어 희망으로 시작되는 제9대 단양군의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에 군민 여러분 모두가 지치지 않고 항상 건강하시길 소망하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6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