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0회 단양군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 의회사무과


2022년 9월 19일(월) 오전 11시 00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1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0회 단양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반  주-)
  “바  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성룡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성룡  존경하고 사랑하는 단양 군민 여러분! 
  그리고 오직 군민, 오직 단양을 위해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의 군정 목표 아래 군민 행복 만족과 지역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제310회 정례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먼저 반가움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7일까지 19일간 일정으로 개의되는 이번 정례회는 제9대 단양군의회 개원 이후 첫 정례회로서, 지방의회의 대표적인 역할 중 하나인 집행부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사무감사와 2022년 제2회 추가 예산안 심의, 그리고 2021회계연도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에 대한 승인 등 많은 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정 주요 사업의 추진 실태를 점검하고,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여부, 민원 및 군민 불편사항 확인 등 군정 전반에 대하여 꼼꼼하게 살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금번 정례회에 상정된 제2회 추경 예산안의 규모는, 지난 제1회 추경 대비 약 900억원이 넘게 증액된 규모로서 역대 단양군 추경 예산안 중 최대 규모인 것 같습니다. 
  확보된 예산의 크기만큼이나 코로나19 여파로 회복되지 못한 지역 경기와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근심의 크기도 매우 크다고 생각됩니다. 
  소중하게 확보된 예산이 군민 행복 만족과 지역 경기 회복,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밑거름으로 한 푼도 낭비됨 없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 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또한 2021회계연도 결산안에 대해서도 세심한 심사를 통해 우리 군 재정이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 및 상정된 안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으로 금번 정례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얼마 전 우리 만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였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지난 두 해보다는 가족과 친지가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한가위였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함께라는 말이 좀 더 익숙해지긴 했지만, 국내·외적인 여러 변수로 인해 우리네 민생은 아직 그 어려움을 완전히 극복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함께여서 행복한 한가위뿐만 아니라, 다시 올 한가위에는 더 풍요롭고 더 풍성해서 더 행복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단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 생활 안정과 민생 회복에 역점을 두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관심과 애정으로 단양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언제나 가까운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사랑방 같은 의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주 찾아주시고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아침저녁으로 제법 큰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우리 단양군민들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늘 넘쳐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