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2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 의회사무과


2022년 11월 7일(월) 오전 11시 00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0시 59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2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반  주-)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성룡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성룡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312회 단양군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단양군의회가 군민의 뜻을 대변하며 믿음과 신뢰로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연일 계속되는 각종 행사에 참석하고, 상반기 지방선거로 인해 미루어졌던 의회 회기 일정을 하반기에 바쁘게 소화하면서도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지역 현안의 해결과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의 새로운 군정 목표 아내 불철주야 정말 조금도 쉼 없이 민선 8기 군정 현안 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65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까지 5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 질문과 군정 주요업무에 대한 2022년 주요 추진실적 및 2023년 신규사업 계획 청취 등의 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년 한해 동안 추진한 군정 주요 업무에 대해서는 그 추진 성과를 상세히 분석하고 내년도 주요 현안 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해서는 사업 시행의 필요성과 적정성 그리고 그 추진 방향에 대해 준비 단계부터 면밀한 검토를 통해, 앞으로 있을 2023년도 본예산 심의에 필요한 내용을 미리 잘 검토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주요 업무보고 및 상정된 안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으로 금번 회기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은 24절기 중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입니다. 입동이 지나면 김장도 해야 한다는 옛말처럼, 시내 곳곳을 다니다 보면 김장을 하고 있거나 김장 준비에 여념이 없는 걸 봅니다.
  올해 수확한 풍성한 채소를 바탕으로 가족을 위한 정성스런 마음을 보탠 김장 김치는 내년 한 해 동안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조연으로 우리네 밥상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입니다.
  가족을 위해 추운 날 김장을 준비하는 어머님의 따뜻한 마음처럼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및 본예산 등 올 연말까지 우리 단양군의회에 예정된 많은 안건에 대해서 꼼꼼한 심의와 발전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군민 한분 한분 모두의 생활이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벽으로 순조가 영하를 가리키는 등 요 며칠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4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