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5회 단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단양군의회 의회사무과


2023년 2월 20일(월) 오전 11시 00분


o 의사일정 
  Ⅰ. 개식
  Ⅰ. 국민의례
  Ⅰ. 개회사(의장)
  Ⅰ. 의사진행
  Ⅰ. 폐회
 

(11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5회 단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반  주-)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성룡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성룡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 길고 추웠던 겨울을 뒤로하고 희망이 움트는 봄의 문턱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지역 현장 곳곳을 발로 뛰며 어려워진 지역경제 회복과 군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과 건강하고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군정 현안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김문근 군수님을 비롯한 65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8일까지 9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에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지점검 결과에 대한 사후관리 특별위원회 운영과 12건의 조례안 심사 및 2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러하듯, 시작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을 소홀히 하면 항상 결과는, 우리의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의 현지점검을 통해 집행부에 요구한 사항들이 차질 없이 이행되고 완료되었는지, 사업의 추진과정을 다시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는 등 군민들의 불편 사항 해결과 행정 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제출된 안건 및 조치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성실한 답변으로 금번 임시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어제는 대동강 강물의 얼음도 풀린다는 우수였습니다. 
  아무리 맹위를 떨친 추운 겨울도 봄의 따사로움을 이겨내지 못하듯, 유난히 춥고 길었던 이번 겨울도 시간의 뒤편으로 사라지고, 이제 따뜻한 봄날이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희망이 싹트는 따뜻한 봄날처럼 우리 군민들 마음속의 봄도 하루라도 더 빨리 군민 곁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우리 단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군민들의 행복 만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거듭 부탁드리겠습니다. 
  내 고향에 기부하여, 혜택도 받고 내 고향을 발전시키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금년 1월부터 시행되어 본격 운영중에 있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께서 우리 단양으로, 고향사랑 기부제에 함께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뜻깊은 참여가,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활용되는 것이니만큼 우리 군의회에서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도 홍보 등 빈틈없는 업무 추진을 당부드립니다. 
  아직도 아침, 저녁으로는 날씨가 제법 쌀쌀한데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길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의장님 주재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