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믿음과 신뢰로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 단양군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단양군의회 장영갑의원,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지원 조례 입법화에 감사패 수여
작성자 의회 작성일 2022-09-20 17:28:18 조회수 19

단양군의회 장영갑 의원이 지난 20일 단양군에 소재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협업 플랫폼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써온 공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장 의원은 올해 8월 『단양군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지원 조례』를 입법화하여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개별 기업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다양한 사업을 협동조합으로서 추진할 경우 경영지원 등 교육·훈련과 판로 확대, 공동사업 자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권영근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김진상 충북세종가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성하 충북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상우 (주)삼덕레미콘 대표이사, 안명환 충북단양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 등 5명이 참석했다.

 

장영갑 의원은 “지역사회가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중소기업협동조합에서 상생 정신에 기반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공동사업이 발굴 되고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충북 시·군에는 단양군을 포함해 충주시, 청주시, 제천시, 진천군 등 5개 기초자치단체가 관련 조례를 제정해 시행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단양군의회,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단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